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웨이 롯데호텔 간담회에서..

by 당신의 닥터 2023. 12. 21.
반응형

발리안 왕(Balian Wang) 한국화웨이 최고경영자(CEO)는 20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가진 송년 기자간담회에서 내년도 한국 사업 계획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왕 CEO는 지난 6월 한국화웨이 CEO로 취임했다.

 

지난 2008년 화웨이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매니저로 입사해 회사 유럽 본부 내 폴란드, 루마니아에서 무선 네트워크 사업 매니저를 담당하다, 2017년부터 6년간 일본에서 통신 네트워크 사업 부문 총괄 부사장을 역임했다. 화웨이에 합류하기 전 그는 일본 NEC 중국법인에서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매니저로 일했다.

 

그는 “전세계적으로 격변의 시기를 맞이한 이때 지정학적 갈등과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여러 요인들로 인해 글로벌 기업들은 전례 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화웨이 역시 비바람을 헤치며 달려가고 있고, 시대 속 변화와 도전에 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올해 한국화웨이는 ‘한국과 함께 더 나은 친환경 디지털 생활 구축’이라는 비전 하에 국내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적극 기여하고, ‘품질로 승부한다’는 원칙을 고수하며 한국 시장에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여러 성과를 언급했다.

 

먼저 5G 부문에서는 화웨이가 국내 통신사에 지원하는 5G 네트워크가 글로벌 P3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며, 화웨이의 5G 네트워크는 최초로 초당 1기가비트(Gb)의 평균 다운로드 속도를 돌파했다고 강조했다. 왕 CEO는 이를 두고 “‘화웨이 제품+화웨이 서비스=최고의 네트워크’라는 화웨이의 목표를 입증하는 성과”라고 했다.

반응형